반응형

젊은 나이에 부와 경제적 자유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지름길은 존재한다. 당신은 평범한 삶에 머무를 필요가 없다. 당신은 부자가 될 수 있고, 40년 일찍 은퇴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누리지 못하는 삶을 살 수 있다. 안타까운 사실은 그 지름길이 당신이 알아채기 어렵게 교묘하게 가려져 있다는 점이다. 당신을 인도하는 것은 지름길이 아니라, 생각을 마비시키는 평범한 삶으로 향하는 길이다. 그 길은 생각 없는 대중을 위해 만들어진 재무 전략 따위와 막연한 기대를 위해 꿈을 희생하길 강요하는 지시사항으로 점철되어 있다.

ㅁ1

대학에 가고, 좋은성적을 받고, 졸업하고, 좋은 직업을 갖고, 수익의 10%를 주식에 투자하고, 최대한 퇴직연금에 투자하고, 신용카드를 없애고, 쿠폰을 모으고...., 그러면 당신이 65세쯤 되었을 언젠가 부자가 될 것이다. 이런 현재의 삶을 미래의 삶과 맞바꾸라는 의미다. 이런 방식의 삶의 여정은 너무 길 뿐만 아니라 아름답지도 않다. 우린 부의 비밀을 파헤치고 지름길로 향하는 문을 여는 완전히 심리적이고 수학적인 공식으로 일보 전진하고 실현 불가능하리라 생각했던 일에 가능성을 부여해야 한다.

 

일반적인 방식으로 부를 축적하고자 한다면, 돈이 굴러들어 오게 해 줄 수많은 전략, 이론, 직업, 계획을 두루 쫓을 것이다. 해답은 당신이 무엇을 하지 않았느냐가 아니라 무엇을 해 왔느냐에 있다. 당양한 버전이 있긴 하지만 핵심은 격언 한 문장으로 충분하다. '지금 가진 것에 만족하면 하던 일이나 계속하라' 즉 지금 부자가 아니라면, 현재 하고 있는 일을 다시 생각하고 전통적 방식으로 돈 버는 지혜를 버리라는 것이다.

 

방법 제시

1. 제대로 공부하고 역경을 이겨내야 목적지에 도달한다

2. 지금 당신의 인생 방향을 다시 정하고 운전대를 잡아야 한다.

3. 제한 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멋진 길이 있다. 

4.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ㅁ2

반응형

+ Recent posts